반응형


김자옥 남편 오승근, 김자옥 전남편 김자옥 이혼과 재혼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김자옥의 사망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최근까지도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하며 건강하고 밝은 웃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김자옥이었기에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이었기 때문에 필자 역시 김자옥의 죽음이 큰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김자옥 프로필
고 김자옥 나이는 1951년 10월 11일생으로 2014년 11월 16일 세상을 떠나며 향년 63세의 나이에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습니다. 김자옥의 사망원인은 암으로 인한 합병증이라고 하는데요. 과거 암으로 투병생활을 했다고 방송을 통하여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오랜 치료끝에 완치를 했는가 싶었는데, 암이 또 전이가 되었고, 이것이 김자옥이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게된 이유가 되었네요. 암이라는 병이 정말 무서운 병인 것 같습니다.



김자옥 키는 150cm 대로 알려져 있으며, 김자옥 데뷔는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김자옥 소속사는 소울재커입니다. 김자옥 가족은 오승근이며, 김자옥 아들은 오영환, 김자옥 동생은 아나운서 김태욱이몀, 김자옥 딸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자옥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입니다.



김자옥 결혼과 이혼

김자옥은 1970년대에 큰 인기를 누리며, 전성기를 맞이합니다. 하얀피부와 뚜렷한 이목구비, 예쁜 미모로 큰 인기를 얻었지요. 그러나 결혼과 동시에 은퇴를 하게 되었는데요. 김자옥 전남편은 가수 최백호로 최백호와 결혼을 하면서 연예계를 떠나게 되었지요. 최백호 나이는 김자옥보다 1살 연상이었습니다.

그러나 김자옥은 1983년 이혼을 하게 됩니다. 김자옥 이혼사유(이혼이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김자옥 이혼이후 전남편 최백호는 낭만에 대하여 등을 히트치며 가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지요.



김자옥 이혼과 재혼, 김자옥 남편 오승근
김자옥이 최백호와 이혼을 하게 된 이후 다시 연예계로 복귀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약 1년 뒤인 그룹 금과 은의 보컬이었던 가수 오승근과 재혼을 하게 되지요. 김자옥 현남편이 가수 오승근입니다. 오승근 역시 전부인과 이혼 후 김자옥과 재혼을 한 것입니다.(오승근 이혼과 재혼, 오승근 전부인)


김자옥은 가수와 참 인연이 많았던 것 같네요. 오승근 나이는 김자옥과 동갑이었으며, 1970년대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결핵늑막이라는 병을 앓게 되면서 가수를 그만두었고, 사업을 하게 되지요.(오승근 사업)


김자옥 남편 사진


오승근이 한 사업은 아버지가 하시던 건축 인테리어 사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오승근은 인테리어 사업을 상당히 크게 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요. 그러다 1990년대에 여행사업으로 업종을 변경(인테리어 사업도 함께 했다고함)했는데, IMF를 겪게 되면서 큰 실패를 맞게 됩니다. 무려 70억원대의 재산을 날렸다고 하지요. 오승근은 사업에 대해서는 아내 김자옥의 말을 듣지 않고, 자신의 소신껏 사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것이 전재산을 날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오승근은 신용불량자를 겪게 되었고, 김자옥과 이혼설까지 나오게 되었지요.


김자옥 아들 사진


그러나 김자옥은 남편의 곁에서 늘 함께하면서 남편의 재기를 도왔습니다. 김자옥 역시 방송활동을 열심히하면서 남편을 열심히 도왔고, 오승근 역시 가수로서 재기를 하고 큰 위기를 넘기게 되지요. 남편을 버리지 않은 김자옥,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선 오승근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 사랑의 힘은 정말 위대한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김자옥의 삶은 순탄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김자옥 아버지가 시인 김상화였는데요. 김자옥 큰언니는 우울증으로 자살을 했고, 이혼과 재혼 이후 남편 오승근 역시 사업에 실패를 했기 때문입니다. 김자옥이 젊었을 때에 정말 속이 많이 상했던 것 같네요. 젊었을 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던 것이 김자옥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김자옥 딸, 김자옥 아들
김자옥에게는 딸이 있습니다. 이 딸은 오승근과 전처사이에 낳은 딸인데요. 김자옥은 오승근 딸을 누구보다 아꼈고 친딸보다 더 사랑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김자옥 오승근 부부에게는 아들 오영환이 있습니다.(김자옥 아들 오영환)


김자옥 삶이 순탄치는 못했지만, 김자옥 오승환 부부의 관계는 정말 좋았고, 가족의 사랑과 우애는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김자옥이 암투병을 했을 때에 오승근이 옆에서 지극정성으로 간호를 했다는 것이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지요. 이 때문에 김자옥의 사망 소식이 더욱 안타깝고 슬프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젊었을 때에 여러 어려움을 겪었지만, 좋은 가정을 이뤄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김자옥을 떠올리면 공주는 외로워와 함께 공주같은 여성, 늙지 않는 귀여운 소녀 감성 등이 연상되는데요. 김자옥 인생은 큰 어려움이 많았지만, 항상 웃는 모습과 시청자들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면서 김자옥이 정말 대단하고 멋진 여성이라고 생각이 되었는데, 이런 일이 생겼다니 너무나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김자옥 배우자 오승근과 아들 딸들의 아픔 역시 클 것 같아서 상당히 안쓰럽게 느껴지네요. 고인이 된 김자옥.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주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고인의 가족들의 상처가 크지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