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부진 이혼소송, 이부진 남편 임우재 이혼사유(이혼이유)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의 장녀 이부진이 연일 화제입니다. 그 이유는 이부진의 이혼소송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하여 보도가 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 이부진은 사회적으로 평판도 좋고, 이미지도 좋았는데, 이번 이혼소송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무척 안타까웠습니다.



이부진 프로필
이부진 나이는 1970년 10월 6일생으로 한국나이 2014년 기준 45세입니다. 이부진 학력은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학사이며, 현재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 제일모직 경영전략담당 사장, 삼성물산 상사부문 고문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삼성 사원으로 입사한지 15년 만에 사장에 올랐지요.


임우재 나이는 1968년 10월 20일생으로 이부진보다 2살 연상입니다. 삼성계열사의 평사원으로 근무를 하다가 결혼을 하게 되었고, 임우재 학력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로 결혼 후 유학을 갔고, 졸업을 하게 된 것이지요. 현재 삼성전기 부사장으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이부진 아버지는 이건희이며, 이부진 어머니는 홍라희입니다.



이부진 남편 임우재, 이부진 임우재 결혼
삼성가에서 태어난 이부진 결혼은 당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부진은 1999년 당시 삼성계열사 평사원이었던 임우재와 결혼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부진 임우재는 1995년 한 사회복지재단 봉사활동을 통해서 만나게 되었는데요. 이부진은 사원시절부터 삼성가의 자녀라는 것이 알려져 있었고, 임우재는 당시 평사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봉사활동을 통하여 우연히 만나 인연을 맺게 되었고, 결국에는 결혼까지 골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부진 집안은 어마어마한 삼성그룹의 장녀, 임우재 집안은 평범한 집안이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두 사람의 결혼은 이부진 집안의 반대가 상당했다고 하지요. 그러나 이부진 사장이 직접 집안 어른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설득을 했고, 결국 1999년 8월 두 사람은 결혼에 성공을 했습니다. 언론에 공개된 이부진 임우재 결혼식 사진에서 이건희 회장이 별로 좋지 못한 인상이 담긴 사진이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했기 때문입니다.(임우재 아내(부인) 임우재)



이부진 임우재 결혼은 임우재는 남자 신데렐라라면서 언론에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재벌가의 장녀와 일반인과의 결혼이 당시에 큰 화제가 되었기 때문이지요. 이 때문에 현재에도 이부진 남편 임우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우재는 결혼 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는데요. 갔다와서 빠른 승진을 거듭하며 삼성전기 부사장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임우재 이부진 자녀로는 슬하에 아들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이부진 아들)



이부진 임우재 이혼사유(이혼이유), 별거설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부사장의 별거설은 그동안 꾸준히 들려왔었는데요. 그러나 증권가 찌라시에서 나돈 소문이었기 때문에 믿을만한 정보가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실제로 이혼소송을 벌이며, 증권가 찌라시가 또 한 번 맞다는 것을 증명하게 되었지요. 이부진 사장과 임우재 부사장의 이혼은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부진 임우재 이혼사유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정확한 이혼사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두 사람이 그간 성격 차이로 인해서 갈등을 빚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성격차이로 인한 갈등이 이혼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아무래도 이부진이 삼성가의 자제이고 임우재가 일반인이라서 환경이 두 사람 사이의 거리를 만들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이부진 이혼소송은 호텔신라 직원들도 전혀 모를 정도로 소송이 극비리에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재산분할, 양육권 등 상당부분 합의를 마치고 조정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결혼 15년만에 이부진 임우재가 이혼을 하면서 남자 신데렐라의 탄생은 끝을 맺게 되었는데요. 두 사람의 이혼소송이 알려지면서 이부진 재산, 임우재 재산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이부진이 엄청난 재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재벌닷컴을 통하여 알려진 이부진 재산만 하더라도 1조 3천억원이 넘는다고 하니, 이혼소송으로 이 재산이 어떻게 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지요. 그러나 상속문제는 사위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혼과 상속 문제는 관련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임우재가 삼성가의 사위로서 지내면서 엄청난 재산을 축척했기 때문에 임우재 재산도 상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이부진이 아들에 대한 양육권을 가지게 되면 친권자 지정신청으로 인한 위자료는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부진은 차유람이 아이스버킷을 지목하여 기부로 아이스버킷에 참여를 하기도 했고,(이부진 차유람 아이스버킷) 2015년 올 초 사회적으로 소외받기 쉬운 이웃들에게 가진 작은 것을 나누는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한 사실도 알려져 있지요. 그리고 2월 25일에는 택시기사가 신라호텔 1층 출입문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해서 5억원이 넘친 피해액이 발생했지만, 택시기사의 어려운 형편을 알게 되었고 피해는 사측에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4억원이 넘는 변상 의무 면제 조치를 하는 등 이부진은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네티즌들 역시 이부진을 좋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이혼소송 소식이 들려오게 되어 안타까움을 더욱 자아내게 만드는데요. 무엇보다 이부진 아들의 상처가 크지 않을까 걱정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오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이어서 이부진 신라호텔 회장까지 이혼소식이 들려와 대중들을 안타깝게 만드는데요. 재벌가의 자녀들은 평범한 결혼생활을 하는 것이 많이 힘들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혼소송이 순조롭게 마무리 되길 바라며, 앞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