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시 삼베 차이, 여름 모시 속옷 선물 어떨까?

장마 기간에는 창문을 열어놓을 수 없어서 날씨가 더 덥게 느껴집니다. 무더운 찜통 더위가 시작되면 열대야를 극복하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계속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속옷부터 여름용으로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속옷이 시원해야지만, 몸 전체가 시원하고 더 활동적으로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름 모시 속옷 선물 어떨까?
요즘에는 기능성 속옷들이 정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름에 대표적인 것이 바로 모시 속옷인데요. 모시는 천연소재이면서 통풍이 잘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땀이나도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속옷 전문업체에서는 모시 속옷 세트나 집에서 입을 수 있는 모시 옷을 최근에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모시파자마와 모시 속옷, 활동시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모시 반바지, 모시 속옷 세트 등 다양한 모시 선물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부모님 내의 선물 또는 생일 선물로 여름에는 모시 속옷을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모시 삼베 차이
여름하면 모시와 삼베가 가장 먼저 생각날텐데요.

모시는 모시풀이라는 것을 재료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따뜻한 남쪽 지방에서만 자랍니다. 그래서 일부지역에서만 자란다는 특징이 있지요. 이런 이유 때문에 모시는 옛날에는 모시를 주로 양반들이 많이 입었답니다.

삼베는 삼의 줄기로 만들어진 것으로 모시와 다르게 아무곳에서나 잘 자란다는 특징이 있지요. 그래서 옛날에 주로 서민들이 많이 만들어 입은 것이 삼베 옷입니다.


가격은 모시가 일부 지역에서만 자라고 삼베보다 많이 생산 되기 어렵기 때문에 모시가 가격은 더 비쌉니다. 그리고 품질 역시 모시가 더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삼베보다 올이 가늘고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진 옷감입니다. 그리고 삼베보다 더 가볍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공기가 잘 통해서 시원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삼베도 여름 옷으로 적당하지만, 삼베보다는 그래도 모시가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모시와 삼베의 차이 이 정도만 설명하면 어느 정도 이해하실 수 있겠죠? 땀이 나고, 날씨가 너무 더우니 삼베나 모시로 만든 옷을 입는다면 여름을 보다 시원하게 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