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현아 남편, 조현민 조원태까지 아버지 조양호 가족관계도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항공기 회항(후진)논란이 일어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논란이 일어나자 조현아 부사장은 대한항공을 통하여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그에 따른 언론의 비난과 네티즌들의 비난이 식지 않고 있는데요. 이번 일로 인하여 조현아 부사장의 가족관계도 역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조현아가 말 그대로 엘리트 집안이며, 재벌가 총수의 자제, 재벌 2세이기 때문입니다.



조현아 부사장
조현아 나이는 1974년 10월 5일생으로 한국나이 41세입니다. 조현아 아버지는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이며, 조현아는 조양호의 장녀이지요. 조현아 동생 조원태, 조현민이 있습니다.

조현아 학력은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인데요. 2009년 대한항공 전무로 지냈고, 2014년에는 한진관광 대표이사, 대한항공 기내서비스. 호텔사업부문 총광 부사장. 대한항공 부사장, 칼호텔네트워크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딸이지만 조양호 장녀이기 때문에 조양호 회장에 이은 가장 핵심인물인 것 같습니다.



조현아 아버지 조양호
조양호 나이는 1949년 3월 8일생으로 한국나이 66세입니다. 조양호 고향은 인천이며, 학력은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이지요. 현재 한진그룹 회장이자 대한항공 대표이사 회장,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조양호는 한진그룹의 창업조 조중헌 전회장의 장남입니다. 조양호 동생으로는 차남 한진중공업홀딩스 대표이사 조남호, 3남인 고 한진해운 조수호 회장, 3남인 메리츠금융지주 회장 조정호가 있습니다. 조양호는 조중훈 전회장의 회사를 동생들과 함께 잘 이끌어오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지요.



조원태
조현아 부사장 동생이자 조양호 차남 조원태 나이는 1975년 12월 25일생으로 한국나이 40세입니다. 현재 대한항공 경영전략본부 본부장, 대한항공 그룹경영지원실 부사장, 한진칼 대표이사를 맡고 있지요. 학력은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입니다. 조원태 부인(조원태 아내)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조원태 부인은 김재춘 전 국회의원의 손녀 김미연씨와 결혼을 했습니다.

조현민
조현민 나이는 1983년생으로 한국나이 32세입니다.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대한항공 여객마케팅부 상무, 진에어 본부장, 전무를 맡고 있지요. 조현민 학력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입니다. 조현민은 과거 방송에도 출연을 하고 자신이 재벌2세임을 담담히 밝혀서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좋은 아침이라는 방송에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조현민은 당시 이런말을 하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29세의 나이로 최연소 임원이 된 조현민은 <그때는 사실 친구들한테도 얘기한 적이 없다. 소식 듣고 집에 가자마자 부모님께 90도 깍듯이 인사드리고 감사하다고 했다.> 대한항공에 입사할 당시를 회상하며 <경력은 있었지만 2년이라는 턱도 없는 경력을 가지고 대기업에 과장으로 입사하는데 다 알 것 아니냐. 정면 돌파하고 싶어 입사했을 때 나 낙하산 맞다. 하지만 광고하나는 자신 있어 오개 됐다>고 소개를 했다고 합니다. <내 능력을 증명할 때까지 지켜봐 달라는 의미였다>고 설명을 하기도 했지요. 자신이 낙사한임을 쿨하게 인정하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겠다는 조현민의 포부가 상당히 멋있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조양호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었는데요. <다정다감하다. 최고다>라며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지요.



조현아 남편

조현아 부사장 남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조현아 결혼은 2010년 10월 경기초등학교 동창인 성형외과 원장과 결혼을 한바 있습니다. 조현아 남편은 경기고와 서울대 의대 출신으로 현재 서울 강남의 모 성형외과에서 지난 2006년부터 원장으로 재직중이라고 하지요. 또 이런 말도 있는데요. 조현아와 결혼 후에 한진그룹 산하의 의료센터 인천에 있는 인하국제의료센터의 성형외과 전문의로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조현아가 재벌총수의 딸이기 때문에 기업인 또는 재벌가의 남자와 결혼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의사와 결혼을 했네요. 조현아 자녀로는 쌍둥이 아들이 있다고 합니다.(조현아 쌍둥이) 그런데 쌍둥이 출산 당시 원정출산의혹으로 네티즌들과 언론의 뭇매를 맞은 적이 있지요. 조현아 이혼, 조현아 재혼이라는 말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조현아 부사장의 논란으로 조양호 회장의 가족관계도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재벌가의 세습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버지가 재벌가이면, 자연스럽게 그 기업을 물려받고 경영을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네요.


아무튼, 한진그룹은 유독 조현아 부사장의 논란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재벌가의 자제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의 눈이 많고, 조그마한 잘못만 하더라도 언론을 통하여 보도가 되고, 논란이 되고 있는만큼 앞으로는 더욱 행실에 조심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잘못이 기업뿐만 아니라 본인의 이미지에도 치명적인 상처가 될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