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성한 조카 백옥담 탕웨이 닮은꼴. 임성한 남편 손문권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몸값을 자랑하고 있는 작가는 임성한 작가와 김수현 작가를 들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의 드라마는 항상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파격적인 소재, 일명 막장소재로도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이번 글에서는 임성한 작가와 임성한 가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성한 프로필
임성한 작가 나이는 1960년 8월 24일생입니다. 대한민국 드라마 작가이며, 임성한 학력은 충주대학교 전자계산학과를 나왔습니다. 1997년 MBC 베스트극장 웬소로 극본 공모에 당선이 되면서 작가로 등단을 했습니다. 임성한 남편 손문권(2012년 사망) 임성한 조카 백옥담이 있습니다.



임성한 작가는 MBC 베스트 극장의 다수 작품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드라마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는데요. 보고또보고, 온달 왕자들, 인어 아가씨, 왕꽃 선녀님, 하늘이시여, 아현동 마님, 보석비빔밥, 신기생뎐, 오로라 공주, 압구정 백야 등을 맡았지요. 단막극 MBC 베스트극장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여러차례 집필을 했고, 단막극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1996년 동사의 일일극 보고또보고를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보고또보고는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작품인데요. 첫 방송 시청률은 15.7% 였으나 마지막회 시청률은 57.3%로 지금까지 역대 일일 연속극시청률 상최고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임성한 작가의 작품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자극적인 소재와 여러 사건으로 논란이 되는 작품이었기 때문이지요. 보고또보고는 겹사돈의 이야기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사진


임성한 남편 손문권 PD

임성한 작가 남편은 故손문권입니다. 손문권 나이는 1972년생으로 임성한보다 12살 연하였는데요. 손문권 직업은 대한민국 PD였습니다.(손문권 아내(부인) 임성한) 손문권은 드라마 하늘이시여의 조연출을 맡은 후에 같은 드라마의 작가였던 12세 연상 임성한과 결혼을 했습니다. 이후 임성한은 방송사 측에 자신의 작품 연출을 손문권이 맡도록 요구를 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아현동 마님, 신기생뎐 등 임성한 작품을 연출했지요. 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사망이유는 자살인데요. 손문권 자살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 의문점으로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손문권 사망은 2012년 1월 21일 경기도 일산 자택 계단에서 목을 매 자살을 했습니다. 임성한 작가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성한 이혼, 임성한 재혼 등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임성한 조카 백옥담 탕웨이 닮은꼴

임성한 작가 조카는 백옥담입니다. 백옥담이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임성한 작가 작품에는 항상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백옥담 나이는 1986년 5월 24일생으로 한국나이 30세입니다. 백옥담 데뷔는 2007년 MBC 드라마 <아현동 마님>입니다. 이후 신기생뎐, 오로라 공주, 압구정 백야 등의 임성한 극본의 드라마에 많이 출연을 했습니다.


백옥담 탕웨이 사진


백옥담 탕웨이 닮은 꼴로 유명한데요. 탕웨이와 비슷한 이목구비와 미소 등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씩 탕웨이와 엄청 많이 닮았는데요. 나쁘지 않은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백옥담 몸매도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요. 백옥담 몸매 역시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백옥담 학력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백옥담 결혼 역시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백옥담은 임성한 조카이기 때문에 특혜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임성한 작가의 작품에만 출연을 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예능에도 잘 출연하지 않고, 방송에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런 임성한 조카 특혜라는 말이 계속 나오는 것 같습니다. 백옥담이 임성한 조카 특혜라는 말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는 본인의 개성을 살릴 필요가 있으며, 다른 다양한 작품이나 토크쇼, 예능 등에 출연을 하여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성한 작가 작품에만 계속 출연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이미지는 더 나빠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백옥담이 탕웨이 닮은꼴로 외모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임성한 조카의 꼬리표를 스스로 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백옥담이 또 어떤 드라마에 출연을 하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이 드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