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a/s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있지요. 저도 딤채 김치냉장고 스탠드형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김치냉장고는 딤채가 좋다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저도 구입을 했는데,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딤채 김치냉장고를 보면 정말로 좋은게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535L짜리의 가격이 약 300만원 가까이 되던데... 얼마나 좋아보이던지, 그러나 집에서 쓰기에는 300L 이상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위니아만도 딤채 DUL333TGW


인기 모델 중의 하나인 위니아만도 딤채 DUL333TGW의 경우에는 330L이지만, 디자인도 심플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탑쿨링시스템과 룸별냉각, 생생 입체냉각, 하룻밤 숙성, 직접냉각방식, 비타플러스 발효과학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약 150만원 대입니다.

위니아만도 딤채 DSI362TSD


13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이 딤채 역시 인기가 있는 모델인데요. 꽃무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에서 소개해드린 위니아만도 딤채 DUL333TGW 모델보다 이전에 나와서 몇가지 성능이 제외된 것 같네요. 바티민 발효과학, 김치보관, 직접냉각방식, 냉기 에어컨튼존, 생생 입체냉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스탠드형이 좋을까? 일반형이 좋을까?
저는 개인적으로 스탠드형 보다는 일반형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스탠드형이 사용하기에는 편하지만, 부피도 크고 전기세도 많이 먹으며, 공간의 차지 그리고 고장도 일반형보다 더 잘나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김치보관외에 다양한 야채 등과 같은 것을 보관하고 싶다면 차라리 냉장고 용량을 조금 더 큰 것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A/S 상태는?


저도 위니아 딤채를 사용하면서 A/S를 두번 불러봤습니다. A/S가 개판이라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 이것은 기사의 친절도가 다르다고 생각되네요. 왜냐하면 제가 불렀던 A/S 기사의 경우에 상당히 친절하고, 말끔히 고쳐주고 갔기 때문입니다.

만약 A/S가 불만이라면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셔서 항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제품은 늘 고장의 위험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치냉장고는 일반냉장고보다는 확실히 고장이 더 잘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냉장고보다는 역사가 오래되지 못했기 때문이겠지요. 그리고 A/S의 수리비도 많이 부담이 되는 것이 큰 단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