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등산복 메이커 종류, 등산복 브랜드 순위

요즘에 등산복을 평상복처럼 입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등산복을 평상복처럼 많이 입고 다니는데요. 일단 무척 편하고, 활동성이 좋기 때문에 등산복을 자주 입게 되는 것 같습니다. 등산복 메이커 종류와 등산복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등산복 메이커 종류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등산복 메이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네파, K2, 레드 페이스, 빈폴 아웃도어, 라푸마, 컬럼비아, 콜핑, 밀레, 블랙야크, 아이더, 마운티아, 머럴, 이젠벅, 와이드로즈, 트렉스타 등

우리나라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명한 등산복 메이커: 도이터, 버팔로, 웨스트우드, 칸투칸, 마무트, 코스타리카, 터누아, 알피니스트, 픽퍼포먼스, 몬츄라, 아크테릭스, 바우데, 살레와, 칼리프, 캠프라인, 파이브텐 등이 있습니다.

등산복 메이커 종류는 이처럼 무척 많이 있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메이커가 2~3개 정도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등산복이 인기를 끌면서 짝퉁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지, 짝퉁의 경우 품질이 떨어지고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으니 되도록 정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등산복 브랜드 순위
1위 노스페이스


2위 코오롱스포츠


3위 K2
4위 블랙야크


5위 밀레
6위 아이더
7위 네파
8위 몽벨
9위 컬럼비아
10위 라푸마
11위 머럴
12위 빈폴 아웃도어
13위 레드 페이스
14위 마운티아
15위 콜핑

위 등산복 브랜드 순위가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등산복 브랜드가 대다수 들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연령층에 따라서, 성별에 따라서 인기 등산복 메이커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순위를 정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예를들어서 노스페이스의 경우 등골페이스라고 불릴 정도로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는 브랜드이고, K2와 코오롱스포츠는 정통성을 바탕으로 중장년층에게 인기가 있으며, 블랙야크나 밀레는 젊은 남성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이며, 아이더, 라푸마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등산복 브랜드이니 말입니다. 그리고 스타일도 브랜드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있으니 자신의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등산복 메이커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등산복을 평상복으로 입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평상복으로 입고 싶다면, 되도록 튀는 색깔보다는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색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만약 등산을 갈 때에 입을 등산복을 찾고 있다면, 등산시 안전을 위해서 눈에 잘 띄는 색을 선택하는 것도 요령이라고 할 수 있지요.


등산복은 기능성 제품입니다. 높은 인기 때문에 가격에 거품이 들어간 것도 있지만,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이 높게 측정된다고 할 수 있지요. 등산복의 기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탁과 보관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세탁을 할 때에는 자크와 단추를 모두 잠그고, 뒤집어서 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옷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울세탁을 하는 것이 좋으며, 망에 넣어서 세탁을 하고 아웃도어 전용세제를 사용하여 세탁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보관을 할 때에도 옷이 변형이 되지 않도록 옷걸이에 잘 걸어서 보관을 하고, 습기에 신경을 써서 보관해야 할 것 같네요.

등산복 메이커 종류와 등산복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등산복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웃도어 열풍이라고 '묻지마 구입'을 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꼭 필요한 옷인지 등을 잘 생각해보고 구입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