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대철 신해철 관계, 서태지 신해철 6촌 신대철 누구?


오늘 참 마음이 무겁습니다. 그동안 참 좋아했던 가수 신해철의 사망 소식이 들려왔기 때문입니다. 마왕 신해철. 항상 건강하고 대중들에게 좋은 노래 그리고 독설과 감동의 멘트를 오랫동안 들려줄 사람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허망하게 가다니 너무나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신해철 생몰은 1968년 5월 6일(서울출생) ~ 2014년 10월 27일 향년 46세의 나이로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스타들 신해철 애도
신해철이 생을 마감한 27일 하루 종일 스타들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는 신해철 애도의 글로 가득했습니다. 대한민국 대중가요에 큰 획을 그은 인물로 생각지도 못하게 안타깝게 생을 마감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신해철의 사망을 슬퍼하고, 안타까워하고, 화를 내고, 분노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관심을 끄는 인물이 신해철의 의료사고를 주장하는 뉘앙스를 남긴 신대철 그리고 서태지입니다.



서태지 신해철 6촌 사촌관계
신해철 본명은 신해철이고 서태지 본명은 정현철입니다. 성이 다르기 때문에 두 사람이 사촌일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서태지 신해철은 정확하게 6촌 사촌관계라고 합니다. 아주 가까운 친척은 아니지만, 6촌이라고 한다면 굉장히 가까운 사이라고 할 수 있지요.



서태지 신해철은 6촌 친척 관계를 넘어서 음악적으로도 동료이자 동지, 절친이었다고 하는데요. 서태지가 신해철 사망 후 자신의 홈페이지 서태지닷컴에 올린 추도문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서태지 추도문 전문은


<그는 음악인으로서 저에게 커다란 산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순수한 영혼과 진실된 의지로 우리를 일깨워준 진짜 음악인이었습니다. 아무 말하지 않아도 조용히 다가와 어깨를 다독여 주던 맘 좋고 따뜻한 형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해철이라는 커다란 이름을, 우리의 젊은 날에 많은 추억과 아름다운 음악을 선물해준 그 멋진 이름을 기억해 주실 겁니다. 항상 최고의 음악 들려주어 고맙다는 그래서 형이 너무 멋지다는 말을 차마 다 못한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부디 좋은 곳에서 그리고 모두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노래해주세요.>라고 추도문을 남겼습니다. 신해철이 서태지에게 어떤 존재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대철 신해철 관계
신해철 사망 후 신대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신대철은 신해철 사망 보도를 접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너를 떠나보내다니 믿을 수가 없구나. 이 말은 하고 싶지 않았다만, 해철아 복수해줄께>라는 글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이미 신대철이 지난 10월 25일에도 <병원의 과실이 명백해 보인다. 문 닫을 준비해라. 사람 죽이는 병원>이라며 신해철이 장협착수슬을 받았던 S병원을 향해 경고성 글을 남겼기 때문에 이번 글 역시 신대철이 병원을 겨냥해 '복수'를 언급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신대철 페이스북 글)



신해철 신대철 관계는 형제처럼 가까운 절천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신대철이 신해철 사망 후 크게 분노하고, 병원을 향한 복수까지 결정을 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해철 신대철이 같은 성(姓)씨이기 때문에 신대철 신해철 형제 관계가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성은 같지만 신해철 신대철 형제관계는 아닙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형제처럼 가까운 절친이라고 하지요.(신대철 페이스북 글 참조)



신대철 누구?
신대철은 신중현 아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김태원과 함께 국내에서 손꼽히는 기타리스트라고 하지요. 신대철 동생 신윤철 역시 원더버드, 서울전자음악단 소속의 기타 연주가입니다. 신해철 둘째 동생 신석철 역시 마시따 밴드, 그루부 올 스타즈 드럼 연주가로 활동을 하지요. 신대철 형제, 신중현 아들 모두 음악가라고 할 수 있으며, 음악 집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버지 신중현이 대중가요에 큰 획을 그은 인물이기 때문에 신대철, 신윤철, 신석철이 아버지 신중현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신대철 나이는 1967년 2월 16일생으로 신해철보다 1살 형이지요. 신대철 고향, 출생은 서울이며, 그룹 시나위에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신대철 데뷔는 1986년 시나위 1집 앨범 <크게 라디오를 켜고>로 데뷔를 했는데요. 신대철 학력 학교는 서울예술대학교이지요.

신대철은 시나위 원년멤버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록 밴드 그룹입니다. 시나위를 거쳐간 가수들이 김종서, 임재범, 서태지, 김바다, 강기영 등 시나위를 거쳐가는 가수들은 가요계에 큰 획을 그었습니다. 신해철 6촌 서태지가 시나위를 거쳐가기도 했기 때문에 신대철과 신해철의 음악적 동지로 한 평생을 살았다고 말을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신대철 신해철 관계는 이처럼 친척이나 형제보다 가깝다고도 할 수 있는 절친의 관계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록 밴드라고 하면 넥스트와 시나위를 말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은 한 평생 음악적 경쟁자이자 동지로 지내면서 절친이 되었다고도 할 수 있지요. 이 때문에 신해철 사망 소식이 신대철이 크게 분노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신해철 사망 원인이 병원의 부주위였는지, 의료사고였는지 아니면 본인의 부주의였는지 현재까지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만에 하나 신해철이 억울하게 준은 것이라고 한다면 신대철의 말처럼 누군가가 반드시 신해철 사망 원인을 밝히고, 그에 따른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故 신해철의 명복을 빌겠습니다. 부디 하늘에서 편안하게 계시길 바라며, 그 동안 대중들에게 좋은 음악을 들려주어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누구보다 상심이 큰 고인의 남은 유가족들 역시 하루빨리 안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진심으로 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