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현석 부인(아내) 이은주, 양현석 딸과 양현석 아들


우리나라 연예계 3대 기획사 중의 하나인 YG엔터테인먼트 수장은 양현석입니다. 양현석은 가수로써도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고, 연예기획사 CEO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양현석 재산만 해도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가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주가가 높고, 양현석이 가지고 있는 지분율 역시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SM 이수만 다음으로 연예기획사 사장으로 재산이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양현석은 정말 엄청난 성공 가도를 걷고 있는 것 같네요.



양현석 프로필
양현석 나이는 1969년 12월 2일생으로 한국나이 46세입니다. 양현석 고향은 서울이며, 양현석 키는 180cm입니다. 양현석 배우자(양현석 와이프)는 이은주, 양현석 딸 양유진, 양현석 아들 양승현이 있으며, 양현석 형 양홍석, 양현석 동생 양민석이 있습니다. 양현석 동생 양민석은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지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졸업한 인재입니다.



양현석 데뷔는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 1집 앨범 <난 알아요>로 데뷔를 했습니다. 양현석 학력은 광명공업고등학교를 졸업했지요. 양현석은 중학교시절부터 힙합 앨범의 영향을 받아서 흑인음악과 춤에 심취해서 댄서로써의 성공을 꿈꿨습니다. 이태원에 있는 유명 브레이크 댄스팀 <스파크>에 합류를 하면서 본격적인 프로 댄서의 길에 들었습니다. 1989년에 박남정을 만나서 박남정과 친구들을 결성하여 댄서 겸 안무가로 활동을 시작했지요. 이후 서태지의 요청으로 서태지에게 춤을 가르치다가 음악적 교감이 맞은 양현석의 조언을 받아들여 서태지와 아이들을 결정했지요. 이어서 이주노까지 영입하면서 국내가요계의 이단아이자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이 탄생하게 됩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해체 후 양현석은 기획자로 나서서 킵식스를 선보였지만 뚜렷한 성과를 남기지 못했지요. 이후 첫 결과물로 지누션을 데뷔시키면서 YG엔터테인먼트가 대형 기획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양현석은 YG엔터테인먼트의 경영 때문인지 결혼을 상당히 늦게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양현석 결혼을 이미했었다. 양현석 이혼, 양현석 재혼이라는 말도 있는데, 절대로 사실이 아닙니다. 양현석은 그동안 너무 사업에만 몰두를 했기 때문에 결혼을 늦게 한 것이며, 늦은나이에 이은주와 첫 결혼을 했습니다.



양현석 아내(부인) 이은주, 양현석 결혼

양현석은 YG엔터테인먼트로 승승장구를 하고 있던 2010년 3월 9일 오후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 열애와 결혼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던 가수 이은주인데요. 이은주는 2002년 데뷔한 여성그룹 스위티 출신으로 2006년에는 원타임 출신의 송백경과 함께 무가당 멤버로도 활동을 했지요.


양현석 딸 사진


이은주는 젝스키스 출신인 이재진의 동생이기도 한데요. 당시 두 사람의 열애와 결혼 사실이 크게 화제가 되었지요. 양현석은 이은주와 결혼하기로 마음을 먹고 이은주이 생일인 3월 9일에 맞춰서 생일선물로 열애사실을 발표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양현석 이은지눈 2010년 5월 15일 혼인신고를 했으며, 2010년 8월 양현석 딸 양유진을 득녀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4월 양현석 아들 양승현을 득남했습니다. 양현석은 과거 득남을 했을 때에 자신의 아들이 미래에 YG엔터테인먼트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농담처럼 말을 했습니다. 어쩌면 정말 미래에 양현석 아들 양승현군이 미래의 YG엔터테인먼트 수장이 될지도 모를 것 같네요.(양현석 딸, 양현석 아들)


양현석 부인 이은주 근황


양현석 부인 이은주는 양현석보다 12살 연하로 (양현석 이은주 나이차이) 이 때문인지 이은주가 양현석의 내조를 잘하면서 양현석이 YG엔터테인먼트를 잘 경영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양현석 역시 아내 이은주를 무척 사랑하고, 가장으로써의 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너무나 멋지게 보여지는 것 같네요.



양현석은 모든 면에서 성공을 한 연예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수면 가수, 기획자면 기획자 그리고 화목하고 안정된 가족을 만들어 가장으로써도 큰 성공을 한 것 같네요. 양현석의 특징 중의 하나가 YG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데뷔를 하거나 새로운 음반으로 컴백을 하게 되면 언론의 보도를 요란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YG엔터테인먼트는 언론에 기사를 흘리거나 기사를 통하여 무언가를 해명하거나 변명하는 것은 잘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양현석이 언론을 믿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서태지와 아이들로 활동할 당시 멤버 모두들 언론플레이를 하거나 그러지 않았던 이유도 언론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지금의 YG엔터테인먼트도 양현석이 서태지와 아이들로 활동할 당시의 성격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소속 가수들의 말썽과 논란에 큰 위기가 있었지만, 양현석은 그것을 잘 해쳐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언론플레이보다는 직접 그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사과를 하거나 묵묵부답으로 반성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한 수장체질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양현석이 빅뱅 때나 2NE1 박봄 때나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공황장애를 겪을 정도로 엄청 힘들었다고 하지요. 그러나 그것을 표현하거나 실행하지 않고, 잘 헤쳐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양현석은 연 100억대 매출 규모의 음반 제작사의 수장이자, 주식과 부동산 등에 꾸준히 투자를 하여 연예계에서는 손꼽히는 재력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홍대 부근의 힙합 클럽 NB1, NB2 등을 차례 차례인수하면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하지요. 양현석이 지금까지 해왔던 모습이나 과정을 본다면 YG엔터테인먼트의 미래 역시 더욱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양현석의 YG엔터테인먼트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무척 궁금한데요. YG엔터테인먼트의 미래가 무척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