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종필 부인(아내) 박영옥 별세, 김종필 박근혜 관계


김종필은 대한민국 유명한 정치인입니다. 김종필 박근혜, 김종필 박정희는 많은 연관이 있는데요. 김종필은 박정희가 5.16 군사 정변을 일으킬 당시 중령으로 정변에 참여했습니다. 박정희 형 박상희의 딸 박영옥과 결혼을 했으며 35세때에 육군 준장으로 진급 후 예편으로 했습니다.

김종필 나이는 1926년 1월 7일생으로 한국나이 91세입니다. 김종필 출생은 일제 강점기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에서 태어났고, 현재 거주지는 서울 중구 신당동입니다. 김종필 본관은 김해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이지요.


김종필 과거사진


김종필은 9선 국회의원으로 최다선 국회의원 출신이며 제 11대와 제 31대 국무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과거에는 김종필 대선바람가지 불었는데요. 김영삼, 김대중과 함께 3김이라며 불리며 대한민국 정치를 이끌었었습니다.

김종필은 1971년 공화당 부총재직을 맡고 제8회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으며 같은해 6월 국뭄총리에 취임하면서 정계에 복귀를 했습니다. 제3공화국과 제4공화국 당시 제2인자였으며 김영삼, 김대중, 이철승과 함께 박정희의 후계자 또는 잠재적 대안자로 거론되기도 했지요. 대통령까지 노려보던 그였지만, 그는 2번의 국무총리만 역임하는데 그쳤습니다. 1998년 3월 3일부터 2001년 12일까지 제31대 국무총리를 역임하기도 했지요.



김종필 장인은 박상희, 처숙부는 박정희, 사촌동서 한병기, 사촌 처제 박재옥, 박근혜, 박근령, 사촌처남 박지만 등이 있습니다. 김종필 아버지 김상배, 어머니 이정훈입니다. 김종필 학력은 육군사관학교 8기 졸업이며, 김종필 종교는 불교에서 개신교로 개종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박근혜 김종필 사진


김종필 박근혜 대통령 관계
김종필은 박정희 형 박상희의 딸 박영옥과 결혼을 했기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과는 사촌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박정희 추모식에도 김종필 박근혜가 함께 있는 모습이 많이 노출이 되기도 했지요. 아무튼, 김종필과 박근혜 대통령은 무척 친밀한 관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김종필 박근혜 사촌관계) 김종필 박근혜 아들, 김종필 박근혜 자식, 김종필 박근혜 사생아 등의 연관검색어가 있는데, 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왜 이연관검색어가 붙는지 모르겠네요.


박영옥 사진


김종필 부인(아내) 박영옥 별세
김종필 부인 박영옥씨가 2015년 2월 21일 별세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고인이 되신 박영옥 나이는 1929년 10월 30일생입니다. 박상희 장녀로 태어났지요. 1946년 10월 6일 박상희는 사망을 했고, 박영옥 학력은 숙명여대 국문학과 졸업한 뒤에 모교인 구미국민학교 교사로 일하던 중에 1951년 박정희 전 대통령의 소개로 김종필과 만나서 1951년 2월 15일 결혼을 했습니다.(김종필 박영옥 결혼)

1963년 2월 25일에 순회대사 자격으로 숙모이자 대통령 박정희의 아내 육영수와 동남아 구주여행길에 나서기도 했지요. 양지회에 회장직과 한국여성테니스협회 회장직 등을 역임했는데요. 박영옥 남편 김종필 정치활동에도 숨은 공로자역할을 했지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남편 김종필의 정치활동을 많이 도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박영옥 친척 박계옥, 박민정, 박금자) 김종필 자녀, 김종필 박영옥 사이에는 1남 1녀가 있습니다. 김종필 아들 운정장학회 이사장 김진과 Dyna 회장 김예리가 있다고 하네요.



박영옥 사망원인(박영옥 사망이유)
김종필 부인 박영옥씨는 2008년 뇌졸중으로 쓰러진 뒤에 투병을 했다고 합니다. 2014년 척추협착증과 요도암으로 투병하면서 건강이 극도로 나빠졌다고 하는데요. 2015년 2월 21일 별세를 했습니다. 여러 가지 병으로 투병을 했지만, 결국 노환이라고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김종필은 아내 박영옥이 투병하고 있을 때에 옆에서 지극히 병간호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박영옥 과거사


박영옥씨는 김종필 전총리의 정치활동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두 차례의 국무총리와 9선의 국회의원 그리고 4개 정당의 총재로 대한민국이 오늘날 세계 속의 선진국가의 대열에 도약하는데 주도적인 공훈을 남긴 정치인의 아내로 활약을 했지요. 아내 박영옥의 내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박영옥 여사에 대한 평은 모범적인 내조와 헌신으로 미덕을 남겼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故박영옥 투병 사진


박영옥 여사의 별세 소식을 들어면서 많은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시간은 되돌릴 수 없는 것이며, 건강 역시 돈으로 살 수 없으며, 세울 역시 막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생이 그렇게 길지 않은만큼 살아 있는 동안만큼 남에게 싫은 소리하지 않고, 싫은 소리 듣지 않고 착하게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한편으로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다가 아무런 고통없이 눈을 감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고인이 되신 박영옥 여사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