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발 냄새의 원인
땀이 많이 나는 계절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때가 되면 발 냄새 때문에 항상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발은 신발을 신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안되어 나쁜 균이 번식하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신체 부위와 멀기 때문에 더러워지기 쉽고, 제대로 씻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요.


발 냄새 막는 방법
당연한 말이겠지만 발 냄새를 막기 위해서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욕을 할 때에 샤워로만 끝내는 사람들이 많아서 발을 제대로 닦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양말이나 스타킹 등을 매일 갈아 신고 있다고 생각을 하지만, 소재에 따라서 땀을 제대로 통풍하지 않는 것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소재가 발 냄새를 막아 줄까?
솜 100%, 실크나 털실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땀을 잘 흡수해주고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학 섬유 100% 라든지 스타킹에 사용되고 있는 나일론 등은 땀을 제대로 흡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양말의 빈도를 많이 바꿔서 신는 것이 무엇보다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발의 깔창을 고를 때에는 땀을 잘 흡수할 뿐만 아니라 습기를 잘 방출해주는 깔창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을 자주 갈아 신으세요. 사람의 발은 하루에 한 컵 이상의 땀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주자주 신은 신발은 냄새도 많이 난다고 할 수 있지요. 따라서 신발은 자주자주 갈아시는 것이 좋으며, 2,3켤레를 순환으로 돌려 신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은 통풍이 좋은 곳에 놓아 습기를 잘 날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마음에 드는 신발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신발을 자주 신는 버릇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신발을 자주 신을 수록 발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신발을 자주자주 갈아 신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