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빵 집에서 구입한 빵의 경우 유통 기한이 짧은 편입니다. 특히, 장마 시기가 되면, 습기 때문에 빵에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먹도록 하고,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빵 곰팡이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식빵은 냉동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냉동을 할 경우 바로바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보관 방법 역시 상당히 중요한데요. 식빵 곰팡이로 부터 예방하면서 잘 보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남은 식빵 보관 순서
1. 남은 식빵을 1장 1장 랩으로 잘 쌉니다.(반드시 한 장씩 쌀 것)
2. 그대로 냉동 보관합니다.
3. 먹을 때에는 랩을 벗기고 냉동한채, 토스터에 넣거나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한 식빵을 먹으면 일반 토스트와 별로 차이가 없는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토스트를 할 때에는 보통 식빵보다는 약간 길게 토스트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빵을 오랫동안 보관하기 위해서는 공기가 빵의 표면에 닿지 않도록 랩을 싸주는 것이 중요하며, 냉동 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두 가지만 잘 지킨다면 유통기한을 훨씬 넘겨서 식빵을 보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대 1개월 정도까지는 식빵을 곰팡이로부터 지키면서 잘 관리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식빵을 자주 구입하기가 번거로운 사람들은 이런 방법으로 식빵을 보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