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좀에 좋은 약, 무좀 연고 추천

여름철에는 발 건강이 무척 중요합니다. 발 건강 중에서도 무좀은 정말 짜증나는 피부 질병 중의 하나인데요.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서 발생하는 피부병 중에서 발에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때로는 손에도 옮게 되는 경우가 있지요. 무좀이 심할 경우에는 발톱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좀에 좋은 약

무좀은 항진균제 연고를 발라 치료해야 합니다. 저는 자기 전에 발을 깨끗히 씻고 무좀이 있는 부분과 그 주변부에 바르고 있는데요. 무좀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완벽하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몇 주동안 계속 발라주는 것이 재발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무좀약 항진균제 연고는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달라서 오랫동안 발라도 부작용의 거의 없습니다.


무좀 연고 추천
무좀에 괜찮은 연고라고 하면 최근에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라미실 원스나 카네스텐 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무좀은 증상에 따라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다르다고 생각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둘 중에 하나를 먼저 사용해보고(2~3주) 효과가 없다면 다른 무좀약을 사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라미실을 사용하는데, 무좀 증상이 있을 때 즉 물집이 터지고, 가려울 때에 라미실을 사용하니 하루만에 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디스와 같은 무좀약이 있는데, 이 무좀 약 역시 잘 듣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는 만큼 사용해보고 효과가 없다면 다른 무좀 연고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뿌리는 무좀약과 바르는 무좀약의 효과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무좀약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무좀 관리
무좀은 평소에 발관리만 잘하면 예방이 가능합니다. 발을 반드시 1회 이상 씻는 것이 좋으며, 땀이 많이 흘리는 경우나 오랫동안 서서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더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씻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발을 잘 말리는 것인데요. 발을 씻은 후에 통풍을 잘시켜주어야 합니다.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꼽아 준다던지, 드라이어기나 선풍기로 발을 말린다든지 잘 씻고 잘 말리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