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사용, 꼭 고쳐야 할 안좋은 습관!

1가구 1 컴퓨터를 넘어 이제는 집집마다 개개인의 컴퓨터가 있는 시대입니다. 컴퓨터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시력이 나빠지고, 다양한 증후군, 질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꼭 고쳐야 할 안좋은 습관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다리를 꼬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다리를 꼬면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와 목 디스크 등등... 다리를 꼬면 골반 9번이 기울어진다고 하는데요. 골반과 허벅지 관절의 변형이 생겨서 어깨 결림과 요통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다리를 꼬고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시에 다양한 통증과 질병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컴퓨터를 할 때에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허리를 쭉펴고, 바른 자세로 컴퓨터를 하세요.

2. 턱을 괴고 컴퓨터를 하는 것
턱을 괴고 컴퓨터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턱을 괴면 턱이 압박 되어 얼굴이 일그러져 버립니다. 그리고 입을 열 때에도 통증을 수반하는 악관절증이 될 수 있으므로 턱을 괴고 컴퓨터를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3. 얼굴을 찌푸리는 것

눈이 나쁘거나 무언가에 집중을 하다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찌푸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루 종일 얼굴의 근육을 사용하지 않고, 굳은 표정으로 컴퓨터를 바라보게 되면 근육이 위축되고 탄력을 잃어서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시간에 1번 정도는 몸 전체의 스트레칭과 함께 얼굴의 표정에도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을 다문 채 치아 표면을 따라서 혀를 돌리거나 글을 소리내어서 읽는 것도 효과가 있답니다.

4. 잠자기 전에 컴퓨터 작업
잠자기 전에 컴퓨터 작업을 하면 잠을 자게 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억제되어서 제대로 잠을 못 이루게 됩니다. 컴퓨터 사용이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지요. 따라서 취침 전에는 되도록 컴퓨터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편안한 생각과 여유로운 생각을 가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있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건강을 해치게 될 수도 있고,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옆에 자신을 비추는 거울을 두고, 자신의 모습을 틈틈히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컴퓨터 앞에 있으면서 다리를 꼬기도 하고, 얼굴을 자주 찌푸리는데요. 이런 점을 고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